세아상역 웹사이트 리뉴얼
웹사이트 리뉴얼


01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인지도 상승, 해외 클라이언트를 고려한 사이트 구축
세아상역 웹사이트 리뉴얼은 초기 프로젝트 시작 시점부터 고객의 니즈가 확실했습니다. OEM, ODM을 주로 하는 기업답게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의 인지도 및 신뢰도 상승효과를 기대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세아상역이 무역뿐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CSR을 하며 낙후된 국가에 인프라를 구축해주는 사회적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홈페이지를 통해 전달되기를 원했습니다. 이에 기존 국문, 영문 사이트를 비롯 별도로 운영하던 윤리경영사이트와 채용 관련 사이트를 통합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세아상역 본사는 물론 뉴욕지사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사이트 구축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02
인지도 상승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배치, 세아상역 국문 페이지
국문사이트는 좌측에 메뉴 영역을 두지 않고 가로 영역 전체를 활용했습니다. 대신 사용자가 콘텐츠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맵을 드롭다운 스타일로 만들어 LNB 형태로 구성했습니다. 세아상역의 비즈니스적 전문성과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동시에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수급했으며, 별도로 CSR 메뉴를 두어 협력업체와의 Compliance, 상생경영, 환경경영, 윤리경영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아낼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03
외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다, 세아상역 영문 페이지
세아상역만이 가진 탁월한 업무 능력은 물론 환경 경영과 윤리 경영 모두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해외 클라이언트의 신뢰도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 별도의 CSR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동시에 외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볼 UI와 디자인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게시판 메뉴를 제외하고는 One page scrolling을 구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외국에서 무척 중요하게 생각하는 웹 접근성 기준 충족에도 매우 신경 썼습니다. 그 결과 장애인인권포럼에서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 웹와치의 WA 인증마크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재구성한 정보구조를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수급하고 업로드했습니다. 특히 영문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세아상역 본사는 물론 뉴욕 지사, 미국 컨설턴트와 화상회의를 진행했고, 전문 제작사의 외국인 카피라이터를 통해 끊임없이 문장 검수, 보완 작업을 하면서 높은 완성도의 영문 콘텐츠를 양산했습니다.

04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정보 습득 기회를! 세아상역 반응형 웹 구현
세아상역의 국문, 영문 사이트는 모두 반응형으로 제작됐습니다. 따라서 PC는 물론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모바일의 작은 화면에서도 콘텐츠 내부의 도식, 이미지가 선명하게 출력되도록 태블릿, 모바일 버전의 이미지를 별로도 제작했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정보를 동일한 퀄리티로 습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 MEMBERS
- 손영숙 문수정 최준영 하진영 정다운 이은영 최필국 정효진 배지혜 손근우 문성무
태그: CSR, One page scrolling, PCN, UI, WA인증, 개편, 리뉴얼, 문성무, 문수정, 반응형웹, 배지혜, 세아상역, 손근우, 손영숙, 원페이지스크롤링, 웹사이트, 이은영, 정다운, 정효진, 최준영, 최필국, 프로젝트, 피씨엔, 하진영, 홈페이지